블로그 수익으로 월 100만원에 대한 나의생각-애드센스 5년차

2024년 08월 13일 by manymoney

    목차 (Content)

 

요즘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주제 중 하나가 바로 월급 외 부수입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가장 자극적으로 눈에 띄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하루 15분으로 월 100만원 수익

 

 

저 문구를 보면 누구나 혹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진짜 블로그수익으로 월 100만원을 벌수 있는지 제가 느낀점 그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제 생각이 100% 정답은 아니고, 저같은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로 가볍게 읽어주세요

 

 

블로그 수익의 구조

일단 블로그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기본적인 개념은 알고 넘어가야 할것같습니다.

 

블로그도 수입을 발생시키는 방법이 여럿 있는데 가장 간단하고, 수많은 강의가 기본 베이스로 삼고있는것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 송출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세팅하고 난 이후 블로그에

  •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 클릭 : 수익발생(CPC)
  •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시간(수) : 수익발생(CPM)

두가지가 가장 기본적인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들어와서, 광고를 눌러주면 됨

 

 

 

블로그로, 월 100만원

블로그-수익-애드센스-글쓰기-포스팅

 

물론 구글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 ~ 1000만원씩 버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유료강의나 단톡방에 들어가 있는데 그곳에서도 고수분들은 많이 있거든요

 

하지만 이 포스팅의 기준은 저처럼 지극히 평범한(?) 사람을 대상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또는 자영업자,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집에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사람

 

이런 생활패턴을 가지신분들은 월 100만원 수익 내기가 정말로 정말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계속 변화되는 검색엔진 로직 등 도 공부하셔야 하구요.

 

제가 처음으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많은 수익이 났을때가 월 180달러였습니다. 20만원이 조금 넘는 수익이죠.

 

물론 월 20만원만 벌어도 좋겠다, 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 달성은 그래도 할수있지만 유지가 정말로 어렵거든요.

 

제가 당시에 월 180달러 수익이 났을때 블로그 운영은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단기간 수익을 볼수있는 운영방법

너무 답답한 나머지 유료강의를 구매해서 수없이 실험하고, 적용해 보았는데 당시에는 이 방법이 가장 유행했습니다.

  1. 본문에 버튼(바로가기링크) 삽입해서 현재창 전환, 전면광고 무조건 많이 띄우기
  2. 흔히 이야기하는 황금키워드 찾아쓰기 : 검색량많고, 문서발행량 적은 키워드
  3. 거미줄치기 : 티스토리블로그 1~3개정도 만들어서 계속 넘기면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

불과 1~2년전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은 다 아시는 방법일거에요.

 

물론 이 방법이 잘못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0.1$ 발생하는 수익도 정말 초보입장에서는 소중하고, 또 블로그가 재미있어 지거든요

 

 

 

한계점 도달

블로그-경쟁-애드센스-유지하기-힘듬

 

위 방법의 단점은 쉽게 지친다 입니다. 한마디로 블로그가 그냥 재미없어져요.

재미로 해야하는데 의무가 되버리면 이거... 쉽지 않습니다.

 

저는 그 이유가 위와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일 1포스팅, 황금키워드, 거미줄치기, 버튼 삽입 하다보면 지쳐요

 

그래서 제가 5년동안 블로그 글 300개밖에 못썼어요(꾸준하게 하기 어려움)

 

또 구글이나 네이버 로직들도 점차 바뀌어 나가고 있습니다.(신뢰도 있는 컨텐츠)

지금도 백날 예전에 배웠던 정보성 키워드(다운로드, 하는방법, 발급방법 등) 주구장창 쓰는데 유입이 없어요.

 

수익도 일 1$나오구요, 

최근 1~2년 사이에 엄청 시장에 나온 유료광고나 유튜브 컨텐츠들이 알려준 방법들이 다 동일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예전방식대로 하면 너무나 레드오션이기 때문에 노출도 힘들고, 경쟁도도 높다는 말이죠.

 

 

 

그래서 뭐 어쩌라고

가장 뼈저리게 느낀것은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 입니다.

사실 그게 제일 어려워요, 그리고 꾸준히 하려면 남들이 쓰라는거 말고 내가 쓰고싶은것을 쓰면됩니다.

 

저도 지금 이 포스팅 누가 알려준거 없는데 제가 느낀점 쓰니까 10~15분만에 다 작성했습니다.

 

또, 구글이나 네이버가 누차 강조하는 '신뢰도 있는 컨텐츠' 라는것을 이 블로그에 처음부터 쌓아보려 합니다.

 

이 블로그의 운영 방향은

  • 1일 1포스팅 안함
  • 내가 직접 겪거나 잘 알고있는 내용으로 작성
  • 구글 SEO에 최대한 맞게 작성

3가지 정도로 지켜가면서 해보려합니다.

 

성장하는 모습도 같이 기록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